반응형

2025/04 3

컴퓨터 통신망

1. 통신 기본 개념 ㅇ 데이터 통신 4요소 - 전달(Delivery) : 정확한 목적지까지 데이터를 보내야 한다. - 정확성(Accuracy) : 데이터가 변형되지 않고 그대로 전달 되어야 한다. - 시기성(Timeliness) : 데이터는 적절한 시간 안에 도착해야 한다. - 지터(Jitter) : 데이터 도착 간격의 변동은 최소화 해야한다. ㅇ 네트워크 종류 PAN : 개인 영역 네트워크 LAN : 건물/사무실 내 네트워크 MAN : 도시 규모 네트워크 WAN : 광범위 지역 네트워크 ㅇ 프로토콜 계층화 원칙 양방향성 : 각 계층은 송수신 둘다 지원해야 한다. 객체 동일성: 양쪽 동일 계층끼리는 동일한 규칙을 따라야한다.2. 전송 매체와 신호 ㅇ 유선 매체 - Twisted Pair : 꼬임선을 ..

카테고리 없음 2025.04.29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과 광고 사례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에 보면 다음 구절이 나온다. “비극의 구성요소는 플롯, 성격, 대사, 사상, 시각적 요소, 노래인데, 그 중 시각적 요소와 노래는 서사시에 없다.” 의 예) 소나기(황순원)플롯: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소년과 소녀의 순수한 사랑을 담아낸 소설로, 소년과 소녀가 우연히 갑작스러운 소나기를 피해 움막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서로 가까워지게 됩니다. 이후 소년은 만남과 소녀의 죽음이라는 이별의 비극적 구조를 따르고 있습니다. 성격: 소년은 시골에서 자라 소극적이며, 수줍을 많습니다. 소녀는 윤씨네 증손녀로 병약하지만 적극적인 성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대사: 소년은 아버지에게 소녀의 집에 이왕이면 큰 수탉을 갖다 주라고 말합니다. 이는 소년이 소녀에게 좋은 것을 주고 ..

멀티미디어 2025.04.20

광고란?

광고는 무리에게 많은 즐거움을 준다. 현실을 아슬하게 벗어난 파격에 대한 쾌감과 신기하도록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감탄,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장면에 빠져들게 만든다. 개그맨 이상으로 웃기기도 하고, 과거의 향수를 더듬게도 만들며 신나는 장면이 너무 짧다고 느끼게도 만든다. 반면에 서툴하기 짝이 없다고 생각하게도 만들고 지겹고도 짜증나는 기분을 유발하게도 한다. 그래서 우리는 가끔은 광고가 산소나 비타민C같이 신선하고 상큼한 존재라고 생각하기도 하는가 하면 광고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을 정도로 기분이 나쁘기도 한다. 우리는 광고로부터 생활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고 고마워하는가 하면 과장된 광고의 홍수에 떠내려가 사람들이 하는 말조차도 웬만해서는 평가절하하는 나쁜 습관도 갖지게 되었다.이로부터 개발되어..

멀티미디어 2025.04.20
반응형